앞으로도 계속 쓸 수 있는 멀쩡한 물건도 싫증나면 금방 새것으로 교체하는 요즘의 세대들에 있어 경각심을 울려주는 멋진 기사 하나를 발견했다.
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자가운전자가 45년 넘게 한 자동차를 꾸준히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. 1965년 구매한 포드의 머스탱 신차를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을 뿐 아니라 외관 및 부품의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 관리하고 있어 자동차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.
공기흡입구인 인테이크와 연료 공급기인 카뷰레터를 제외하면 1965년 출시 당시의 부품이 거의 온전히 보전되어 있는 이 자동차는 지금까지 무려 1백 6십만 킬로미터가 넘는 거리를 달렸다. 엔진이 세 번 교체되는 동안 여섯 자리 숫자의 자동차 주행거리 기록계는 이미 한 바퀴를 넘어선 상태였다고. 45년 가까이 이 자동차에 애정과 관심을 쏟아왔던 밥 루카스(79세) 씨는 아직도 일 년에 3-40만 킬로미터 이상 운전할 정도로 이 자동차를 애용하고 있다고 전했다.
그렇다면 한 자동차를 이렇게 오랫동안 사용했던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? 루카스 씨의 대답은 의외로 간단했다. “이 자동차를 대신할 만큼 마음에 드는 자동차를 아직 발견하지 못했거든요.”
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자가운전자가 45년 넘게 한 자동차를 꾸준히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. 1965년 구매한 포드의 머스탱 신차를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을 뿐 아니라 외관 및 부품의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 관리하고 있어 자동차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.
공기흡입구인 인테이크와 연료 공급기인 카뷰레터를 제외하면 1965년 출시 당시의 부품이 거의 온전히 보전되어 있는 이 자동차는 지금까지 무려 1백 6십만 킬로미터가 넘는 거리를 달렸다. 엔진이 세 번 교체되는 동안 여섯 자리 숫자의 자동차 주행거리 기록계는 이미 한 바퀴를 넘어선 상태였다고. 45년 가까이 이 자동차에 애정과 관심을 쏟아왔던 밥 루카스(79세) 씨는 아직도 일 년에 3-40만 킬로미터 이상 운전할 정도로 이 자동차를 애용하고 있다고 전했다.
그렇다면 한 자동차를 이렇게 오랫동안 사용했던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? 루카스 씨의 대답은 의외로 간단했다. “이 자동차를 대신할 만큼 마음에 드는 자동차를 아직 발견하지 못했거든요.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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